본문 바로가기

세상사는 이야기

수원 남문 정조대왕 능행차 연시, 오랜만에 보네요!



수원에 산지 어느덧 30여년이 다 되어 가는데요! 

뭐 어렸을 때 기억뺀다면 대략 20년이라고 해둘께요ㅋㅋㅋ 

아무튼, 수원에서는 매년 수원화성문화제를 하고 있습니다~ 


이 때 다양한 행사를 하기 때문에 볼거리도 먹거리도 많은데요! 


이번에 수원화성문화제를 한다는건 생각도 못한 채, 까먹었어요ㅋㅋㅋ 

남문으로 오뎅을 먹으러 갔다가 소화도 시킬 겸 화성행궁까지 걸어갔는데요. 







큰 길로 나와보니, 우왕ㅋㅋㅋ 도로통제로 사람들이 길거리를 활보하더라구요! 

이제서야 수원화성문화제를 한다는게 생각이 나서 신나서 찰칵, 


옆에 가로수 보이시나요? 사각형으로 되어 있는거ㅋㅋㅋ 

저건 볼때마다 그냥 웃기는듯ㅋㅋㅋ 







어찌어찌하다보니 신나서 남문길을 걷고 있는 중!! 

원래는 정조대왕 능행차 연시를 보고 싶었지만, 

사람이 너무 많은 관계로 보이지도 않아서 

잠깐 구경하다가 아, 조금 있으면 차 엄청 막히겠다!! 싶어서 

언능 탈출하기로 하고 저녁 먹으러 고고ㅋㅋㅋㅋ 







저녁을 무엇으로 할지 고민하다가 돼지갈비로 결정! 

하는가 싶었는데 어쩌다보니 소갈비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아무튼 간만에 재미있는 주말을 보냈네요ㅋ 소갈비도 맛있었구요ㅋㅋ