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세상사는 이야기

다시 가보고 싶은 여행지~가긴 어렵지만ㅋ;;



여행을 갔다왔을 때, 그에 대한 만족도가 높다면 

다시 가보고 싶은 여행지로 꼽기 마련일텐데요. 

저 역시 다시 가보고 싶은 곳은 여기저기 많답니다ㅎ 

여행을 좋아하다보니 여기저기 가본 곳도 조금 있다보니 

다시 가보고 싶은 곳이 많기도 한데요. 


그 중에 하나는 바로 필리핀에 있는 아~~주 작은 섬. 

조마보를 다시 가고 싶다는 생각이 드네요~

조마보는 모르는 사람이 정말 많은, 아주 작은 섬인데요. 

섬은 정말 예쁘지만 아는 사람이 많지 않답니다~

뭐 그건 한국사람들 기준이라고 해야 할까요...아무튼ㅋ 







조마보는 필리핀의 많은 섬 들 중 하나인 네그로스에 있는 섬입니다~

네그로스는 한국에서도 어학연수로 많이 가는 섬이기도 한데요. 

네그로스섬 안에 바콜로드 시티라는 곳이 있는데 필리핀에서도 

큰 도시 중 하나에 속하는 곳이랍니다~


아무튼, 조마보는 바콜로드에서 차를 타고 3~4시간을 달리고...

배를 타고 약 1시간(?)이면 도착할 수 있는 섬인데요. 

섬이 정말 작아서 섬 한바퀴를 산책하는데 15분 정도 걸린다는...

정말 작은 섬이지만 물도 깨끗하고 나름의 매력도 있어서 좋았네요. 


정말 시간과 돈이 허락해준다면, 다시 가보고 싶은 여행지 중 하나는...

필리핀의 조마보를 다시 가고 싶네요~!

(p.s. 보홀도 다시 가고 싶다는 생각이 들기도 합니다ㅋㅋㅋ)